티스토리 뷰
목차
농협카드 분실신고를 했는데 바로 찾았을 경우 재발급보다는 분실신고 해제를 하는 것이 좀 더 귀찮은 일을 줄여줍니다. 분실신고 해제 방법 또한 간단하기 때문에 아래 소개한 여러가지 방법 중에 본인에게 가장 쉬운 방법을 선택해서 분실신고 해제를 하고 카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카드를 재발급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가장 하단에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방문 분실신고 해제
농협 영업점 방문: 카드와 신분증 지참
✅ 전화 분실신고 해제
농협 ARS: ☎ 1644-4000 > 1 > 2 (24시간 365일)
- 대상: 개인회원 (가족카드, 기업카드 불가)
- 분실신고일로부터 최근 2개월 이내의 카드만 해제 가능
① ARS로 본인확인이 된 경우 생년월일 입력 후 분실신고 해제 가능
② ARS로 본인확인이 불가한 경우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분실신고 해제 가능
카드고객행복센터: ☎ 1644-4000 (상담사 통해 해제, 24시간 365일)
- 대상 : 개인회원(가족카드 포함) (기업카드 불가)
- 신분증 진위확인 또는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해제 가능
✅ 온라인 분실신고 해제
- 대상: 개인회원(가족카드는 본인 또는 가족회원 인증서로 가능)
- NH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
- NH카드 어플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분실해제/재발급
✅ NH비씨카드 분실신고 해제
NH비씨카드는 비씨카드 ARS 또는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분실신고 해제 가능함
- 대상: NH비씨 신용/체크카드(개인 본인회원) ※ 단, 농촌사랑클럽 체크카드 불가
- 비씨카드 ARS: ☎ 1588-4000 > 8 또는 ☎ 1588-4515
- 비씨카드 홈페이지: 고객센터 > 분실신고
- 분실신고해제 가능기간 : 분실신고일 포함하여 3 영업일 이내
- 고객의 직접 해제만 가능하고, 상담사를 통한 해제는 불가함
▶ 유의사항
분실재발급(재발급 취소 포함) 시 비대면 채널을 통한 구카드 분실신고 해제 불가
✅ 농협카드 재발급 방법
1️⃣ 영업점 방문
2️⃣ NH카드고객행복센터(☎1644-4000)
3️⃣ NH카드홈페이지(개인)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
4️⃣ NH카드어플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분실해제/재발급 → 로그인 필요 → 분실 재발급 가능한 카드는 '재발급' 탭 생성 → 신청기간 : 분실신고일로부터 60일 이내